본문 바로가기

사회

태풍 타파 미국 일본 한국 기상청 경로 비교 자료

 

태풍 링링이가 지나간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또 다시 타파가....

 

오늘 점심정도까지만해도 열대저기압이었던 요놈이

태풍으로 발달을 했습니다.

 

한반도를 관통할지 어떻게 될지 가장 궁금하실텐데요ㅠㅠ

요즘 주말마다 비가 와서 짜증이 나네요.ㅠ

 

우선 미국 기상청의 예상 경로부터 보겠습니다.

 

대한해협을 지나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영남쪽은 피해가 장난 아닐 것 같습니다ㅠ

부산은 거의 직방으로 관통하네요.

한반도 전체가 영향권에 들 것 같아요.

 

23일 월요일 새벽이 되어야 영향에서 벗어날 것 같습니다.

미국 태풍센터에서 짜증나게 씨오브재팬이라고 되어있어서 제가 빨갛게 지웠네요ㅡㅡ

 

일본 기상청이 오늘 오후 3시에 낸 자료입니다.

미국 기상청과 거의 유사하게 예보를 하고 있죠.

우리나라에 좀 더 가깝게 대한해협을 통과하는 모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 제발 좀만 더 동쪽으로 꺾었으면 좋겠네요.

22일 밤 ~ 23일 새벽 사이가 아마 가장 피크일 것 같네요.

저번 링링처럼 생각보다 빨리오면 더 앞당겨질수도 있구요.

 

 

마지막 한국 기상청 예보.

마찬가지로 태풍의 눈이 우리나라에 좀 더 가까운 모습으로 대한해협을 통과하는 모습입니다.

 

통상 태풍의 오른쪽 반경이 훨씬 더 많은 비를 내리는 위험반원인데요.

좀만 더 오른쪽으로 가면 좋겠네요ㅠㅠ

 

만약 이대로라면 거의 태풍 매미와 비슷한 경로로 우리나라를 훑고 지나갈 것 같은데ㅠ

 

 

 

예상 풍속은 30m/s니까 엄청 세진 않은데(그래도 서있기 힘든 정도 입니다ㅠ)

중심기압이 980hPa면 엄청나네요유ㅠㅠ

 

 

가을이라 날씨 좋은데

주말마다 이렇게 태풍이 오다니..

다음주에는 부디 아무 일도 없길 기도합니다ㅠㅠ!